본문 바로가기

Grew from/Study

기술블로그 시작

기술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단순 노가다 작업으로 야근/철야에 시달리며 일하다 보니 어느새 예전에 공부할 때 기록하던 습관들이 사라졌다.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면 기술블로그 운영하면서 기술을 갈고 닦아야지 라는 생각은 그저 생각에만 그쳤다.

이번에도 회사 뽑기에 실패하여 뭣좀 제대로 해보려던 중에 회사가 파산해서 공부&이직준비를 전념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최근에 한 유명기업 서류가 붙어서 코딩테스트를 봤는데, 다섯시간정도 시험을 치루고나니 업계에서 어떤 지식을 원하는지, 따라서 어떤식으로 공부 해야겠다는 계획이 머릿속에 정리되었다.

지금 블로그의 카테고리가 내가 쉬는동안 공부하려고 생각한 과목들을 대학강의처럼 분류해놓은 것이다.

1.알고리즘(교필)

2.자바스크립트(전필)

3.리액트(전필)

4.리액트네이티브(전공)

5.캔버스(교양)

6.정규표현식(교양)

7.Node.js/Express(전필)

8.SQL(교양)

대학교 과목마냥 짜봤는데, 붙은건 필수로 할 생각이고 교양과목은 필수과목이 틈날때마다 할 생각이다.

신이 내게 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다시 개발자 준비하던 시절, 하루 18시간 공부에 매진했던 그 시절처럼 공부하려고 한다.

이 블로그는 내가 내년 상반기 채용시즌에 취업할때까지 열심히 공부한 발자취로 남을 것이다.

깃헙 미디엄, 브런치, 네이버블로그등 여러 블로그 플랫폼이 있지만 마크다운 지원등의 이유로 티스토리에 정착하였다.

내년 공채까지 힘내자!

티스토리가 지원하는 마크다운 문법에 관한글

https://tistory.io/entry/%ED%8B%B0%EC%8A%A4%ED%86%A0%EB%A6%AC-%EA%B8%80%EC%93%B0%EA%B8%B0-%EA%B0%80%EC%9D%B4%EB%93%9C-%EB%A7%88%ED%81%AC%EB%8B%A4%EC%9A%B4%EB%AC%B8%EB%B2%95

마크다운 적용하는 2가지 방법

https://simsi6.tistory.com/43

마크다운 오픈소스

https://github.com/jojoldu/markdown-tistory